를 포함하는 두 글자의 단어: 97개

한 글자:1개 🌏두 글자: 97개 세 글자:490개 네 글자:1,279개 다섯 글자:1,668개 여섯 글자 이상:3,557개 모든 글자:7,092개

  • : (1)실없이 거짓으로.
  • : (1)존 러벅 경, 영국의 인류학자ㆍ고고학자(1834~1913). 분묘ㆍ거석ㆍ기념물ㆍ패총 따위의 유적을 비교하고 연구하였으며, 대영 박물관 관장을 지내고, 은행가ㆍ국회 의원으로도 활약하였다. 저서에 ≪선사 시대≫, ≪문명의 기원과 인류의 원시 상태≫ 따위가 있다.
  • : (1)피겨 스케이팅에서, 스케이트의 바깥쪽 날로 점프하여 공중에서 한 바퀴 회전 후 점프하지 않은 발로 착지하는 일.
  • : (1)소 장수들의 은어로, 오백 냥을 이르던 말.
  • : (1)빌헬름 셰러, 독일의 문학사가(1841~1886). 실증주의 문헌학으로 본문 비판과 작가와 시인의 전기 연구에 중점을 두었다. 저서에 ≪야코프 그림≫, ≪독일 어학사≫, ≪독일 문학사≫, ≪시학≫ 따위가 있다.
  • : (1)‘널리’의 옛말.
  • : (1)지금의 사실이 과거의 경험으로 알았던 사실과 다름을 나타내는 연결 어미. ‘-더니’보다 예스러운 느낌을 준다.
  • : (1)‘저러하다’의 어근.
  • : (1)배구에서, 공격을 주로 하는 세 사람. (2)야구에서, 특정한 팀에 대하여 승률이 높은 투수.
  • : (1)막스 셸러, 독일의 철학자(1874~1928). 현상학을 정신과학, 심리학, 종교 철학, 사회학에도 적용하였으며, 만년에는 철학적 인간학의 수립에 관심을 가졌다. 저서에 ≪윤리학에 있어서의 형식주의와 물질적 가치 윤리≫, ≪지식의 형식과 사회≫ 따위가 있다.
  • : (1)‘바로’의 방언
  • : (1)‘일로’의 방언
  • : (1)‘조러하다’의 어근.
  • : (1)볼프강 쾰러, 독일의 심리학자(1887~1967). 형태 심리학을 창시하고 발전하게 하는 데에 지도적 역할을 하였으며, 역학설(力學說)을 제창하였다. 저서에 ≪유인원의 지혜≫, ≪게슈탈트 심리학≫ 따위가 있다.
  • : (1)15명을 한 팀으로, 타원형의 공을 상대편의 골에 찍거나 그것을 차서 크로스바를 넘겨 득점을 겨루는 경기. (2)럭비 풋볼 경기를 하는 선수.
  • : (1)‘우박’의 방언
  • : (1)수효가 한둘이 아니고 많은.
  • : (1)요한 크리스토프 프리드리히 폰 실러, 독일의 시인ㆍ극작가(1759~1805). 괴테와 함께 고전주의 예술 이론을 확립하였다. 작품에 희곡 <오를레앙의 처녀>, <빌헬름 텔> 따위가 있다. (2)찰스 실러, 미국의 화가ㆍ사진작가(1883~1965). 작품에 <아메리카의 풍경>이 있다.
  • : (1)하인리히 힘러, 독일의 정치가(1900~1945). 나치스의 친위대장ㆍ게슈타포의 장관ㆍ내무 장관을 지냈으며, 유대인 학살의 최고 책임자로, 뒤에 연합군에게 붙잡히자 자살하였다.
  • : (1)한꺼번에 몰려들거나 세찬 기세로 거침없이 곧장 나아감. (2)편집할 때 사용하는 양화 필름으로, 원본의 손상을 막기 위하여 미리 복사한 인화 필름. (3)마이클 러시, 미국의 평론가ㆍ작가ㆍ박물관 관장ㆍ큐레이터(1949~2015). (4)종합 격투기에서, 상대편에게 빠르게 달려가는 기술.
  • : (1)가거나 오거나 하는 동작의 목적을 나타내는 연결 어미.
  • : (1)‘러시아에 대한’의 뜻을 나타내는 말.
  • : (1)코르넬리위스 페트뤼스 틸러, 네덜란드의 종교학자(1830~1902). 종교학의 창시자 가운데 한 사람으로, 많은 종교를 비교ㆍ연구하였다. 저서에 ≪종교학 원론≫, ≪종교사 강요≫ 따위가 있다.
  • : (1)전체 가운데 얼마쯤. (2)이따금 드물게. (3)어떤 행동이 미치는 대상을 나타내는 격 조사. (4)‘덜’의 방언
  • : (1)큼직큼직하게 물결 모양으로 만든 주름 장식. 치맛자락 따위에 쓴다.
  • : (1)폭력을 써서 적이나 상대편을 위협하거나 공포에 빠뜨리게 하는 행위. (2)정치적인 목적을 위하여 조직적ㆍ집단적으로 행하는 폭력 행위. 또는 그것을 이용하여 정치적인 목적을 이루려는 사상이나 주의.
  • : (1)에른스트 톨러, 독일의 극작가ㆍ시인(1893~1939). 표현주의에 속하며, 반전(反戰) 사상을 담은 작품과 기계가 인간을 압박하는 데 저항하는 소설을 발표하였다. 작품에 <군중(群衆) 인간>, <우리들은 살아 있다> 따위가 있다.
  • : (1)종합 격투기에서, 상대편에게 빠르게 달려가는 기술. ⇒규범 표기는 ‘러시’이다.
  • : (1)요트 경기에서, 바람이 많이 부는 쪽으로 방향을 바꾸는 일.
  • : (1)빛깔이 옅거나 형상이 비슷함의 뜻을 더하는 접미사.
  • : (1)-었거든.
  • : (1)고트프리트 켈러, 스위스의 시인ㆍ소설가(1819~1890). 작품에 독일 사실주의 문학의 걸작인 자전적 장편 소설 <초록빛의 하인리히> 외에 단편 <젤트빌라(Seldwyla)의 사람들>, <일곱 가지의 전설> 따위가 있다. (2)헬렌 애덤스 켈러, 미국의 저술가ㆍ사회사업가(1880~1968). 어릴 때부터 농맹아(聾盲啞)라는 신체적 장애를 극복하고 세계 각지를 다니면서 농맹아의 교육과 사회 복지 사업에 공헌하였다. 저서에 ≪나의 생애≫가 있다.
  • : (1)‘부터’의 방언
  • : (1)‘하루’의 방언
  • : (1)유럽에서 15세기에서 19세기까지 통용된 은화. (2)독일의 옛 화폐 단위. 1탈러는 1마르크의 세 배에 해당한다.
  • : (1)플래그 풋볼에서, 수비수가 공격수의 움직이는 방향을 파악하여 따라다니는 일. (2)컴퓨터 그래픽스에서 평면상이나 입체상의 객체를 특정한 축에 대칭이 되도록 복사하라는 명령.
  • : (1)자크 러브, 독일 태생의 미국의 발생학자(1859~1924). 생명 현상을 물리 화학적으로 설명하려고 시도하였으며, 1894년에 성게의 알을 인공적으로 무수정(無受精) 생식하는 데 성공하였다. (2)테니스 경기에서, 무득점을 이르는 말. (3)배드민턴 경기에서, 무득점인 상황.
  • : (1)구스타프 말러, 오스트리아의 작곡가ㆍ지휘자(1860~1911). 바그너의 음악에 영향을 받았다. 작품에 교향곡 <부활>, 가곡 <대지의 노래> 따위가 있다.
  • : (1)탁구에서, 탁구채에 붙어 있는 고무판. 대개 짙은 단색을 띠며, 광택이 없고 탄력성이 있는 고무 재질로 되어 있다. (2)배드민턴 경기에서, 세 번의 경기 가운데 두 번을 먼저 이기는 선수를 승자로 정하는 방식.
  • : (1)알브레히트 할러 남작, 스위스의 생리학자ㆍ식물학자(1708~1777). 근대 실험 생리학의 창시자로, 근육과 신경에 관하여 연구하였다. 저서에 생리ㆍ해부학의 교과서인 ≪인체 생리 요강≫이 있다.
  • : (1)호텔에서, 스위트 침대에 붙어 있는 응접실을 이르는 말.
  • : (1)심마니들의 은어로, ‘물고기’를 이르는 말. (2)잘하지 못하여 그릇된 점. 또는 조심하지 아니하여 그르치는 행위. (3)야구에서, 잡을 수 있는 타구나 송구를 잡지 못하여 주자를 살게 하는 일. (4)연산 처리 장치의 잘못된 동작이나 소프트웨어의 잘못 때문에 생기는, 계산값과 참값과의 오차. (5)볼링에서 두 번째 투구에서 남아 있는 핀을 처리하지 못한 경우. 첫 투구에서 핀을 다 처리하지 못했을 때 보통 다음 투구에서 나머지 핀을 처리하게 되는데, 두 번째 투구에서도 핀을 처리하지 못한 상황이다.
  • : (1)카를 뷜러, 독일의 심리학자(1879~1963). 사고(思考) 작용을 연구하여 언어와 정신 발달의 문제에 관한 업적을 남겼다.
  • : (1)스포츠에서, 리그 성적이 가장 좋지 않은 팀.
  • : (1)‘되레’의 방언
  • : (1)높이 나는 고성능 글라이더. 상승 기류를 이용하여 장시간 비행할 수 있는 계기를 갖추고 있다.
  • : (1)‘버렁’의 옛말. (2)‘벌써’의 방언
  • : (1)‘더러’의 방언 (2)‘들’의 방언 (3)‘마구’의 방언
  • : (1)마루나 방바닥에 까는, 거칠게 짠 직물 제품. (2)무릎을 덮는 담요.
  • : (1)사진 제판용 판재의 겉면에 감광액을 바르는 기계.
  • : (1)등산에서, 선두에 서서 눈을 쳐내어 길을 다지면서 나아가는 일. (2)윌리엄 러셀, 영국의 정치가(1639~1683). 왕정 복고기에 휘그당의 전신을 주재하였으나, 제임스 일세의 암살을 꾀하다가 처형되었다. (3)존 러셀, 영국의 정치가(1792~1878). 휘그계의 명문 출신으로, 1813년에 하원 의원이 되어 선거법 개정안ㆍ심사율 폐지ㆍ곡물법 폐지 따위의 자유주의적 개혁에 힘썼으며 외상과 수상을 지냈다. 철학자 러셀(Russell, B. A. W.)의 할아버지이다. (4)조지 윌리엄 러셀, 아일랜드의 시인ㆍ화가ㆍ비평가(1867~1935). 동양적인 신비적 색채의 서정시를 썼으며, 예이츠(Yeats, W. B.) 등과 영국의 문예 부흥에 앞장섰다. 섬세하고 미묘한 시풍을 가졌다. 시집에 ≪선시집≫, ≪풀들의 목소리≫ 따위가 있다. (5)버트런드 아서 윌리엄 러셀, 영국의 철학자ㆍ수학자ㆍ사회 평론가(1872~1970). 수리 철학, 기호 논리학을 집대성하여 분석 철학의 기초를 쌓았다. 평화주의자로 제일 차 세계 대전과 나치스에 반대하였으며, 원폭 금지 운동ㆍ베트남 전쟁 반대 운동에 앞장섰다. 1950년에 노벨 문학상을 수상하였으며 저서에 ≪정신의 분석≫, ≪의미와 진리의 탐구≫ 따위가 있다. 논리학에서는 화이트헤드와 ≪수학의 원리≫를 저술하였고, 철학에서는 신실재론을 주장하여 ≪철학의 제 문제≫를 내는 따위의 사회 운동과 저술에 전념하였다. (6)헨리 노리스 러셀, 미국의 천문학자(1877~1957). 프린스턴 대학의 교수이며 천문대장을 역임하면서 스펙트럼을 연구하여 러셀도를 작성하였으며, 항성과 태양의 대기의 화학 조성을 연구하였다. 그가 정한 금속 부분의 혼합비는 ‘러셀 혼합’으로 유명하다. 항성의 진화 문제, 연성의 물리적 상태 따위의 중요한 연구가 있다. 저서에 ≪천문학≫이 있다. (7)조지 앨런 러셀, 미국의 재즈 피아노 연주가ㆍ작곡가(1923~2009). 재즈를 밑바탕으로 한 음악 이론을 체계화하였다. 저서에 ≪리디안 크로마틱 콘셉트 오브 토널 오가니제이션(The Lydian Chromatic Concept of Tonal Organization)≫이 있다. (8)루이스 러셀, 파나마의 재즈 피아니스트(1902~1963). 닥 쿡의 드림랜드 오케스트라, 킹 올리버의 밴드에서 연주하였다. 1927년 자신의 밴드 루이스 러셀 오케스트라를 조직하여 십여 장의 음반을 발표했다. 이 음반들은 스윙 음악의 훌륭한 교과서로 평가된다.
  • : (1)‘얼른’의 방언
  • : (1)하나나 둘 또는 세 개의 도체를 하나하나 또는 동시에 당길 수 있는 세 개의 드럼을 갖춘 도체 가설 장치. (2)로이 풀러, 미국의 현대 무용가ㆍ안무가(1862~1928). 새로운 의상은 물론 기계 장치, 조명 효과 등을 활용하여 자유롭고 개성적인 표현력을 강조하였다.
  • : (1)컴퓨터 본체 내부의 공기를 순환시켜 컴퓨터 부품에서 발생하는 열을 줄이고 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장치. 작은 회전 날개가 빠르게 돌아가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보통 하나 이상을 설치한다.
  • : (1)‘너구리’의 옛말.
  • : (1)‘요러하다’의 어근.
  • : (1)감자 따위의 껍질을 벗기는 기계. (2)피부의 움푹 파인 곳이나 처진 부분을 채우는 주사제. 주로 코, 이마, 턱, 입술에 시술한다. (3)고무나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으며 피펫의 윗부분에 끼워 시약을 빨아올리는 데 사용하는 도구.
  • : (1)러시아에 살고 있음.
  • : (1)‘써레’의 방언
  • : (1)소나 말을 몰거나 끌어당길 때 내는 소리. (2)‘이러하다’의 어근. (3)이리로. (4)‘이렇게’의 방언
  • : (1)소를 뒤로 물러나라고 명령할 때 내는 말
  • : (1)데이비드 러핀, 미국의 솔 가수(1941~1991). 본명은 데이비드 엘리 러핀(David Eli Ruffin). 1964년부터 1968년까지 유명 그룹 템테이션스의 리드 보컬로 활약하였다. 그 후 솔로 활동을 하다, 사후에 2008년 ≪롤링 스톤≫지에서 선정한 위대한 100대 가수에 뽑혔다.
  • : (1)속눈썹을 위로 말아 올리는 기구(器具). ⇒규범 표기는 ‘뷰어’이다.
  • : (1)볼링을 직업적으로 하는 사람. (2)머리 부분이 둥글고 폭이 좁은 챙이 양옆으로 약간 올라간 형태이며, 보통 검은색 펠트로 만든 모자. (3)주로 미국 서쪽 지역에서 힙합 음악을 하는 사람들을 운동선수에 비유하여 이르는 말.
  • : (1)퍼렇게.
  • : (1)‘저기’의 옛말.
  • : (1)‘그러하다’의 어근. (2)‘-도록’의 방언 (3)그렇게. (4)거기서. (5)‘그렇게’의 방언
  • : (1)‘치리’의 방언
  • : (1)비행기의 수직 안정판의 뒷전에 부착되어 있는 조종 면. 조종실의 러더 페달로 조종하며 러더의 작동으로 비행기는 수직축을 중심으로 하여 좌나 우로 선회하게 된다. (2)요트의 진행 방향을 조종하는 장치. 요트 뒤쪽의 끝에 장착되어 있다.
  • : (1)미국의 돈. (2)‘외화’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미국의 화폐 단위. 1달러는 1센트의 100배이다. 기호는 $. (4)뉴질랜드, 도미니카 연방, 싱가포르, 오스트레일리아, 자메이카, 캐나다, 홍콩 등의 화폐 단위. 1달러는 1센트의 100배이다. 기호는 $. (5)윌리엄 달러, 미국의 무용수ㆍ안무가(1907~1986). 아메리칸 발레단, 몬테카를로 발레단 등에서 활동하였다.
  • : (1)필 러몬, 남아프리카 공화국 태생의 미국 프로듀서ㆍ오디오 엔지니어(1934~2013). 1958년 녹음 스튜디오 에이앤드아르 리코딩을 설립하였다.
  • : (1)금속재의 두께를 줄이거나 평평하게 하는 데 쓰는 기구. (2)작업대와 심대 사이에 놓아 돌리면서 작업을 할 수 있는 둥근 회전판. (3)등사나 인쇄를 할 때 잉크 칠을 하는 방망이. 굴대처럼 구르게 되어 있다. (4)무거운 물건을 옮길 때 그 밑에 깔아서 굴리는, 둥근 나무나 철로 된 원통체. (5)머리카락을 말아 구불거리게 만들어 주는 원통 모양의 기구. (6)농구에서, 픽 앤드 롤이나 픽 앤드 팝에서 스크린을 시도하고 골대 쪽이나 외곽 쪽으로 움직이는 선수. 주로 빅 맨이 이 역할을 한다.
  • : (1)중국 광시 좡족 자치구(廣西壯族自治區) 동북쪽에 있는 도시. 수상 교통의 요지이다. 부근에서는 쌀, 땅콩, 모시풀의 생산이 활발하다.
  • : (1)허먼 조지프 멀러, 미국의 유전학자ㆍ생물학자(1890~1967). 엑스선(X線)에 의한 인공 돌연변이를 연구하여 멘델리즘을 확립하였다. 1946년에 노벨 생리ㆍ의학상을 받았다.
  • : (1)요제프 콜러, 독일의 법학자(1849~1919). 법을 진화사(進化史)의 입장에서 기술하여 법철학의 헤겔파로 꼽히었으며, 법학의 모든 영역에 방대한 업적을 남겼다. 저서에 ≪법철학 교육론≫, ≪민법학 교과서≫ 따위가 있다.
  • : (1)‘고러하다’의 어근.
  • : (1)유통 단계에서 상품의 매입ㆍ재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 도ㆍ소매업자나 특약점, 브로커 따위가 있다. (2)도박장에서, 카드를 나누며 게임을 진행하는 사람. (3)자기의 계산과 위험 부담 아래 증권을 사고파는 사람.
  • : (1)빛깔이 있는 것. (2)개성이나 분위기. 또는 그 작품만의 느낌이나 맛. (3)머리카락을 곱슬곱슬하게 만들기 위하여 사용하는 원통형의 미용 기구. (4)컬링 경기에 참여하는 선수.
  • : (1)윌리엄 러벳, 영국의 노동 운동가(1800~1877). 1836년에 런던 노동자 협회를 결성하였고, 인민 헌장의 기초를 담당하는 등 차티스트 운동의 중요한 지도자로 활동하였다. 숙련 노동자를 중심으로 하는 온건적인 노동 운동을 전개하였는데, 급진파와 노선 갈등을 겪으면서 노동 운동에서 이탈하였다.
  • : (1)음정이 다른 둘 이상의 음표들을 이어주는 곡선. 슬러는 여러 음을 사이가 끊어지지 않게 연주하게 한다. (2)쇤커식 분석 이론에서 중경층에 나타나는 다양한 연결, 특히 선적인 진행을 표현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음악 기호. (3)첫 음만 오른손 손가락으로 치고 나머지 음은 왼손 손가락으로 연주하는 기타 주법. 이때 왼손은 튕기기보다는 밀어서 소리를 낸다.
  • : (1)‘요렇게’의 방언
  • : (1)가죽을 무두질한 후 도장하기 전의 자연스러운 적갈색.
  • : (1)‘자라’의 방언
  • : (1)프리드리히 뵐러, 독일의 화학자(1800~1882). 최초로 무기물에서 요소(尿素)를 합성하여, 종래 유기물은 유기체에서만 나온다는 학설을 뒤엎고 유기물을 무기물처럼 합성할 수 있음을 보임으로써 유기 화학의 기초를 세웠다.
  • : (1)‘부러’의 방언
  • : (1)‘청더’의 옛 이름.
  • : (1)화자가 과거에 직접 경험하여 새로이 알게 된 사실을 그대로 옮겨 와 전달한다는 뜻을 나타내는 종결 어미. ‘-더라’보다 예스러운 느낌을 준다. (2)-더라.
  • : (1)한국과 러시아를 아울러 이르는 말.
  • : (1)식물의 포복경 또는 포복지. 줄기의 일부로부터 길고 가는 줄기를 내어 지상을 포복하는데, 이때 줄기의 마디로부터 뿌리 및 줄기를 생성하여 자주(子株)를 형성하는 것을 말한다. (2)실내의 복도나 계단 따위에 까는, 길고 폭이 좁은 깔개. (3)식탁의 가운데 부분에 까는, 폭이 좁고 긴 테이블 장식 직물. 보통 마직물을 사용하고, 때로는 견직물도 사용한다. (4)봅슬레이에서, 봅슬레이 밑에 앞뒤로 두 개씩 짝을 이루고 있는 날카로운 금속제. (5)루지에서, 루지 밑에 나무 또는 유리 섬유로 된 장치. 루지 선수가 썰매 앞부분에 발로 힘을 주어 조종할 수 있다. (6)등산에서, 추락하는 거리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치한 중간 확보물.
  • : (1)파울 카러, 소련 태생의 스위스 화학자(1889~1971). 당류, 아미노산과 그와 관련된 화합물의 입체 구조를 밝히고, 비타민 에이(A)와 비타민 케이(K)의 유리(遊離), 비타민 비 투(B2)와 비타민 이(E)의 합성에 성공하여 1937년에 노벨 화학상을 받았다.
  • : (1)율레스 벨러, 헝가리의 시신경 과학자ㆍ심리학자(1928~2003). 시각 및 청지각 분야에서 활동했으며, 랜덤닷스테레오그램(Random Dot Stereograms)을 고안했다. 1983년 맥아더펠로우십(MacArthur Fellowship)을 수상하였으며, ≪키클롭스식 인지의 기초≫를 저술하였다.
  • : (1)거죽이 거칠거칠하고 부푼 인쇄용지. (2)16~17세기에 유럽에서 남녀가 사용한 주름진 옷깃. (3)골프에서 볼을 잘못 쳤을 경우 들어가는 벌칙 구역. 키 큰 잔디, 잡초, 관목 및 기타 나무들로 구성되어 있다. (4)암벽 등반에서, 우표 정도의 작은 크기에 손도끼 모양으로 생긴 피톤. 보통 크랙이 처음 시작되는 곳에 사용되며, 에트리에를 연결한 카라비너 사이의 지레 작용을 최소화하여 미약한 힘만 견딜 수 있다. (5)돛의 앞 가장자리.
  • : (1)알브레히트 뒤러, 독일의 화가ㆍ조각가(1471~1528). 종교적 주제를 주로 하고, 치밀한 구성과 날카로운 묘사로 많은 작품을 제작하여 독일 르네상스 회화의 정점을 이루었다. 작품에 <자화상>, 목판화 <그리스도의 대수난>, 동판화 <우수(憂愁)> 따위가 있다.
  • : (1)야구에서, 내야의 중앙에 위치한 마운드에서 상대편의 타자가 칠 공을 포수를 향하여 던지는 선수.
  • : (1)운동 경기할 때 선수들이 입는 소매 없는 셔츠. 또는 그런 모양의 속옷. (2)요트 경기에서, 바람을 등지고 달리는 일. (3)스키에서, 미끄러져 내려가는 일. (4)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를 잡아 들어 올린 후 앞으로 뛰어가 기둥이나 물체에 상대를 부딪치게 하는 기술.
  • : (1)헨리 밸런타인 밀러, 미국의 소설가(1891~1980). 초현실주의의 영향을 받아 전위적인 독특한 문체로 대담한 성(性) 묘사를 하였다. 작품에 <북회귀선>, <남회귀선>, <장밋빛 십자가> 따위가 있다. (2)글렌 밀러, 미국의 재즈 트롬본 연주자ㆍ작곡가ㆍ지휘자(1904~1944). 1930년대 후기에 악단을 결성하여 독특한 댄스 밴드 스타일로 인기를 모았다. 작품에 <문라이트 세레나데> 따위가 있다. (3)로저 밀러, 미국의 컨트리 음악 가수(1936~1992). 본명은 로저 딘 밀러(Roger Dean Miller). 작품에 <킹 오브 더 로드>, <댕 미 (Dang Me)>, <잉글랜드 스윙스(England Swings)> 따위가 있다. (4)아서 애셔 밀러, 미국의 극작가(1915~2005). 연극이 침체기에 빠졌던 세계 대전 이후 미국의 연극을 주도했던 작가로, 미국 연극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에 크게 기여하였다. 작품에 <세일즈맨의 죽음>, <도가니>, <모두가 내 아들> 따위가 있다.
  • : (1)요하네스 폰 뮐러, 스위스의 역사가(1752~1809). 낭만주의적 중세 부흥의 선구자이다. 저서에 스위스사(史)의 고전 ≪스위스 연방사≫가 있다. (2)아담 하인리히 뮐러 남작, 독일의 정치 철학자(1779~1829). 합리주의와 자유주의에 반대하여 신비적인 국가 유기체설을 제창하고 전체주의적 국민 경제론을 내세워, 봉건적 신분 제도로 복귀할 것을 주장하였다. 저서에 ≪국가 기술 요론≫, ≪신(新)화폐론의 연구≫ 따위가 있다. (3)빌헬름 뮐러, 독일의 시인(1794~1827). 민요풍의 서정시를 많이 썼다. 작품 가운데 <아름다운 물레방앗간의 아가씨>, <겨울 여행> 따위의 여러 편의 시가 슈베르트에 의하여 곡이 붙여지기도 하였다. (4)요하네스 페터 뮐러, 독일의 생리학자(1801~1858). 근대 생리학, 형태학의 확립에 공헌하였으며 특히 혈액 성분의 연구, 샘ㆍ종양 미세 구조(微細構造)의 연구, 뮐러관의 발견 따위로 알려졌다. 저서에 ≪인체 생리학≫ 따위가 있다. (5)게오르게 엘리아스 뮐러, 독일의 심리학자(1850~1934). 정신 물리학과 시각(視覺), 기억 따위의 실험 연구로 알려졌다. 그의 학설을 연합설이라고 하는데, 그 자신은 자기 학설을 게슈탈트설(Gestalt說)에 대립시켜 복합설이라고 하였다. (6)파울 헤르만 뮐러, 스위스의 화학자(1899~1965). 1939년에 디디티(DDT)를 합성하고 그 살충 효과를 발표하여 1948년에 노벨 생리ㆍ의학상을 받았다. (7)헤르만 뮐러, 독일의 정치가(1876~1931). 1906년에 당 집행 위원이 되었고, 1914년 제일 차 세계 대전 때에 당 대표로 프랑스로 가서 평화 유지를 호소했으나 실패하였다. 1919년에 외무부 장관이 되어, 베르사유 조약을 조인하였고, 1928년부터 1930년까지 독일 제국 총리를 지냈다. (8)게르하르트 프리드리히 뮐러, 독일의 탐험가ㆍ역사가(1705~1783). 우랄산맥과 캄차카, 시베리아를 탐험하였고, 러시아 제국의 사료 편집원으로 활동하였다. 저서에 ≪시베리아사≫가 있으나 완성하지 못하고 죽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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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